안녕하세요!
최근 많은 분들이 미국 주식에 투자하고 계십니다. 저 역시 제 작고 소중한 시드를 위해 미국 주식에 조금씩 투자해보고 있습니다.
저는 키움증권을 쓰기 때문에 영웅문S#을 쓰는데, 미국 주식을 사기 위해서는 달러가 필요하더라구요.(당연함)
일단 직관적으로 환전을 해야 미국 주식을 살 수 있을 것 같아서 환전 서비스를 통해 원화입금 > 환전 > 주식거래 순으로 진행하고 있었는데, 원화주문서비스라는 메뉴가 있습니다. (심지어 이미 신청도 해뒀더라구요)
그래서 이 두 가지 서비스의 차이점을 알아보려고 합니다. 저는 MTS를 주로 사용해서, 앱 위주로 확인해보겠습니다!
1. 환전
앱 메인 화면 가장 하단의 메뉴를 클릭하고, 환전 탭에서 환전으로 들어갑니다.
여기서 내 계좌에 넣은 원화를 달러로 환전할 수 있습니다. 아래에 제가 표시해놓은 환율우대는 키움증권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를 사전에 신청하셔야 적용 가능합니다!
환전은 은행을 연계한 전신환율로 적용됩니다. 오전 9시 ~ 오후 4시 30분까지는 주간으로 환전 가능하고, 오후 4시 30분부터 익일 새벽 2시까지는 야간으로 환전 가능하지만 오후 11시 50분부터 익일 00:10분까지는 환전이 안됩니다.
환율우대는 위 경로로 들어가셔서 적용받으시면 됩니다! 지금 보니 해외주식수수료를 0.07%로도 해주네요!
2. 원화주문서비스
해외주식 > 계좌로 들어가서, 맨 위의 메뉴를 넘기다 보면 예수금이 나옵니다. 여기서 원화주문 신청을 누르면 해당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. 저는 5월달에 이 서비스를 신청해놨는데도 모르고 계속 환전하고 주식 매수를 했더라구요..^_^
이 서비스는 원화만 해당 계좌에 넣어놓으면 원화로 필요할 때 미국주식을 바로 거래하고, 실제 환전은 다음날 영업일에 진행됩니다. 환전이 아예 안되는 건 아니더라구요! 그래도 이 서비스가 환전보다 좋은 점은, 수수료가 100% 할인된다는 점입니다.
이벤트에 참여해 95% 환율 우대를 받더라도 원화주문서비스를 활용하는 것이 이득입니다!
그러나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환전이 어쨌든 진행되기 때문에, 환율 변동성이 높을 때나 장기투자를 하실 땐 환전과 원화주문서비스 중 환율을 고려했을 때 이득을 볼 수 있는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!
사실 이거 미국주식 하시는 분들은 다 이미 알고 계셨을텐데.. 저만 모르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ㅎㅎ
아직 투자 관련해서 모르는게 많아서 이렇게 하나 하나 궁금한 부분 알아가보려고 합니다!
'3_투자 > 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미국 주식 투자자를 위한 양도세 계산 및 절세 방법까지 (56) | 2024.12.23 |
---|